osf

★4월 인권단체 소식★

2021.04.28

인권운동및활동지원사업의 인권단체들의 사업기간은 4월로 마무리가 됩니다. 사업의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는 팀들을 끝까지 응원하면서, 4월 인권단체 소식 전합니다.

 

▼▼▼▼▼

<여전히 싸우는 여자들> by 리셋X불꽃

N번방 사건을 수면위로 띄운 일등공신 두 팀, 리셋과 추적단불꽃이 만났습니다. 텔레그램 성 착취 사건 이슈화 이후 1년 동안 어떤 일이 있었고, 앞으로 무엇이 더 바뀌어야 할지, 여전한 문제는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리셋과 불꽃이 앞으로 걸어갈 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부 보러가기(클릭)
2부 보러가기(클릭)

 

▼▼▼▼▼

<“모든 아동.청소년에게 집다운 집을!” 기자회견> by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

4월 초, 서울시장보궐선거를 맞아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 활동가들이 거리에 모여 탈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주거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청소년 당사자들이 직접 구체적인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였는데요, 이들이 생각하는 “집다운 집”의 정의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어서 청소년 주거권의 필요성이 그만큼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기사 보러가기(클릭)

 

▼▼▼▼▼

<WRWR: 우리는 기억한다. 우리는 기록한다.>  by 부산문화예술계 반성폭력연대

부산문화예술계 미투운동 기록 프로젝트, 온라인 아카이브 전시 “We Record. We Remember”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관련기사와 함께 전시 링크를 공유합니다. 운동에 함께한 예술인들의 목소리, 운동의 현장을 담은 사진과 영상, 그 연대기를 보며 같이 기억하고, 성평등한 문화예술계를 만들기 위한 약속에 참여해주세요.  전시작업을 소개하는 유튜브 시리즈도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기사 보러가기(클릭)
전시 웹페이지 보러가기(클릭)

 

▼▼▼▼▼

<평등한 회복력 나눔 READY: 장애인의 코로나19 재난 경험 연구 토론회> by 트라우마치유센터 사람마음

재난에 유독 더 취약한 계층을 위해 어떤 기반이 마련되어야할까요? 트라우마치유센터 사람마음이 그동안 진행한 코로나19 재난경험 연구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재난상황에서 장애인의 대응력을 촉진하고 공동체 회복력을 증진할 수 있는 지침을 마련하고 관련 정책 수립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내일까지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주세요!

 

▼▼▼▼▼

<농인성소수자들, 혐오 지우고 자긍심 담은 새 수어를 짓다> by 한국농인LGBT 설립준비위원회

농인성소수자 당사자들이 포함된 한국농인LGBT 설립준비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기사를 꼭 읽어보세요! 지난 1년 동안 이들이 만든 성소수자 관련 수어뿐만 아니라, 농인성소수자들에게 왜/어떤 언어가 필요한 지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기사 전문은 수어통역으로도 보실 수 있답니다!

기사 보러가기(클릭)
기사 수어통역으로 보러가기(클릭)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