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f

★2월 인권단체 소식★

2021.02.09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인권단체들이 활동을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악 조건 속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들을 끝까지 응원해주세요! 2월 인권단체 소식 전합니다.

▼▼▼▼▼

 

“인공지능이 무기와 만나면?” – 사단법인 피스모모

피스모모는 이번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인공지능과 살상무기의 결합이 초래할 인권의 문제들을 예측하고 정리하는 연구를 진행합니다. 인공지능과 핵을 포함한 살상무기의 결합이 살아있는 존재들의 평화롭게 살 권리에 어떤 위협을 가져올 것인지 권리의 차원에서 검토하고 논점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살짝 생소한 주제지만 꼭 필요한 연구를 다음세대재단이 응원합니다.

카드뉴스 보러가기(클릭)

 


 

호모인테르와 함께하는 신통방통 전반기 심화교육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소통을 위하여’ 노력하는 호모인테르의 ‘신나는 통합적 방식의 통역교육‘이 그 첫 세션을 열었습니다. 상호문화철학을 바탕으로 한 난민이주민을 위한 통합적 통역교육으로 활동가, 통역가, 난민, 이주민 모두가 협업하면서 더 나은 소통과 지속적 활동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분투’로 알아보는 아프리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접근 방식의 필요성, 난민이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난민이주민 통역가와 활동가들의 정서지능으로 알아보는 스트레스 관리 등의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지 않나요?

교육 후기 보러가기(클릭)

 


 

뜻밖의 상담소의 첫 번째 뉴스레터가 도착했습니다.

우리 사회의 아픔 곁에 함께하고, 회복을 위한 움직임을 함께 만들어가는 뜻밖의 상담소에서 첫 번째 뉴스레터를 발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월 1회 발행되는 뉴스레터에서는 뜻밖의 상담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위로가 되는 노래나 영화, 전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마음에 위로나 회복이 필요하신 활동가 분들께 필수로 권하는 뉴스레터! 지금 구독하러 가실까요?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클릭)

 


 

인권연구소 창의 인권아카이브를 소개합니다!

인권아카이브는 여러 인권단체와 인권활동가들이 공동으로 만들고 인권연구소 창에서 운영을 맡고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인권연구소 창은 지난 20년간의 인권 활동 자료들을 본격적으로 이 아카이브에 기록하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카이브 소개 페이지에서 아래 문구를 빌려오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인권아카이브를 널리 활용하고 알려주세요. 인권에 대해 아는 것, 인권침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자체가 인권의 주인인 한 사람 한 사람의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인권아카이브 검색 하러가기(클릭)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