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f

★1월 인권단체 소식★

2021.01.13

어느덧 2021년입니다. 벌써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도 시작한지 벌써 절반이 지났습니다. 코로나라는 악재 속에서도 인권단체들은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연초 인권단체들의 활동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

18세 선거권 1주년 기념 국회토론회 “청소년의 정치를 말하라 – 청소년 시민의 참정권 현황과 후속과제”

18세 선거권’이 획득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청소년의 정치를 가로막는 법적・사회적 장벽을 없애기 위한 과제는 산적해 있습니다. 인권교육센터 들이 속해있는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에서 청소년 시민의 참정권과 시민・정치교육의 확대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참가 신청 하러가기(클릭)


전북여성문화예술제 ‘N의 반란’ 참여 예술인 모집

전라북도 문화예술계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전북여성문화예술인연대에서 제1회 전북문화예술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예술제는 미지수를 나타내는 알파벳 N의 힘을 빌려 전라북도 여성 예술인의 무한한 가치와 가능성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공연, 전시, 부스 등 여러 형태로 진행되며, 전북에서 활동하는 여성 문화예술인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참가 신청 하러가기(클릭)
“에이~ 이거 그냥 예술이에요” 비평집 영상 보기(클릭)


리셋의 디지털 성범죄 근절 리마인딩 광고

여성 유튜브 채널 ‘소그노’에서 방영되는 신뉴토피아 시리즈에 리셋에서 제작한 디지털 성범죄 근절 리마인딩 광고 영상이 삽입되었습니다. 초 힙한 리셋의 광고, 다같이 한 번 보러 가실까요? ? 58초부터 시작됩니다.

 

 

목록보기